365일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
1660.0959

메인메뉴 열기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예담라이프 장례후기
제목 등록일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예담라이프 장례후기 2023-12-15 09:39:43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장례를 진행하고 싶다며 아드님께서 직접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전화하여 빈소를 예약하셨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비어있는 빈소가 없어 안치 후 빈소가 나기를 기다렸습니다. 월요일에 임종하시어  다음 날인 화요일에 빈소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상주님께서는 5일장을 치르고 싶다 시며 금요일에 화장하시기를 희망하셨습니다. 화장 예약을 변경하고, 장례 상담 일지를 작성합니다. 고인의 존함과 본관, 키와 몸무게 등을 기록하고, 사망진단서의 고인 주소, 발급 일자, 사망 원인 등을 살펴봅니다.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주) 장례 진행



<사망신고서 확인 요령>


1) 고인 화장 시 제일 중요한 사망진단서의 주소에는 번지 수, 동, 호수가 기록 되어 있어야 하며,


2) 고인의 주민등록등본 상 주소지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사망원인에는 병사, 외인사 등 확인해야 하고, 


4) 발급 날짜를 꼭 확인하고,


5) 의사의 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만일, 어느 하나라도 잘못 기재되어 있을 경우 화장장에서 화장을 못하고 돌아오는 황당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주)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장례 진행



<외인사 발생 원인>​


아버님께서는 친한 지인분과 약주를 하시고, 빵집에서 간식을 사서 나온 후 넘어지셔서 외상성 뇌출혈로 그만 일어나시지 못하셨습니다.

너무나 황망한 경우 그 자체였습니다.

매장 직원분이 발견해서 119에 신고해 주셨습니다.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하여 응급조치를 취하였으나, 끝내 못 일어나셨습니다.


​외인사의 경우에는 검시필증이 있어야 합니다.



<가족 간의 우애와 사랑>


불과 아침까지만 해도 지인분과 술 약속을 하고 건강하셨던 아버님께서 그만 넘어지셔서 임종하셨기에 황망하고 애끓는 심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누이께서 해외에 거주하셨는데 그나마 다행히 아버님의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귀국하여 마지막 가시는 인사를 드렸다고 합니다.




관꽃장식 - 후불제상조 예담라이프(주)


 가족들과 장례 일정에 관해 이야기하고 진행하기로 합니다. 상주님의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과 합리적인 결정으로 화장 후 봉안 하기로 정했습니다. 

사망진단서를 기본으로 서울추모공원 화장장 예약을 서두릅니다.  5일간의 긴 장례이고, 관내 거주자이시기에 오전 이른 화장 시간으로 예약합니다. 





황금대렴 -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주)



​<장례식장 선행 업무>​


장례식장에서 음식 서빙을 도와 주실 장례관리사님들 일자에 맞게 상주님과 협의하여 배정을 합니다. 

이번 장례는 5일장으로 첫날은 안치, 둘째 날은 빈소 차림, 셋째 날은 입관 ,네째 날은 발인으로 나누어서 배치합니다.


​ 상복 업체에 연락해서 제 시간에 배정을 합니다. 

 제단 업체에 꽃 제단 설치 연락을 합니다.

 음식도 장례관리사님이 오는 시간에 맞춰 주문합니다.

 지정 차량 업체에 배차 연락합니다. 

다음날 입관 준비를 하기 위해 입관 용품 준비를 합니다. 

꽃 주문도 하고, 입보 팀장님 섭외를 합니다. 

 2차 장지 업체에 연락해서 추모관 안내 방문 설명을 요청합니다. 

화장장 예약이 잘 되었는지, 필요서류 확인 전화를 합니다.


너무나 황망하고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서 그냥 보내드릴 수 없어 개인적으로 황금 대렴으로 모셔 드렸습니다.  안타까운 이별에 위로를 드리고 싶어 화려하고 예를 다해 정성껏 모셔드립니다.




관꽃장식 황금대렴 입관 - 후불제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입 관>​



주문 배송한 특관이 도착하여 고인을 모실 준비를 합니다. 염지로 구름꽃을 접어서 준비하고, 생화를 다듬습니다. 수의도 잘 개어서 준비합니다. 


입관에 필요한 물품을 확인하고 시간에 맞춰 입실하여 고인을 모십니다. 잘 모신 후 입관 시간에 맞춰 유가족분들을 모셔서 고인의 마지막 모습을 뵙게 합니다. 슬픔이 가득한 참관실에는 눈물이 바다를 이룹니다. 아버님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눈물로 인사를 대신합니다. 


꽃 장식을 한 관을 보고 유가족분들은 다시 한번 눈물을 보입니다.




후불제 상조기업 - 예담라이프(주)


<성복례>​


입관 후 성복례를 진행합니다. 상주를 제주로 하여 유가족분들이 함께 하여 화목했던 추억을 회상하며 성복례 동안에도 눈물이 그치지를 않습니다. 

성복례를 마치고 조문을 받습니다. 장례팀장도 함께 가족이 되어 조문객들에게 인사를 하며 안내를 합니다. 지친 상주님 곁에서 말동무도 하고, 위로를 합니다. 


<정 산>​


조문객들의 발길이 뜸할 때 발인 일정을 안내하고, 상조 정산을 합니다. 장례식장 비용도 정산합니다. 매점(음료, 용품) 정산은 발인 두 시간 전 마칩니다. 




후불제 상조기업 - 예담라이프(주)



<발 인>


새벽 네 시에 기상하여 개인 차량으로 모든 짐을 옮깁니다. ​


발인제를 올리고 장례식장을 떠날 준비를 합니다. 운구해 주실 아버님의 제자 여섯 분께서 도와주십니다. 장의 차량에 고이 모시고, 명패와 영정사진을 차량 조수석에 상주님을 장의 차량에 모십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새벽 05시에 발인제를 드리고, 05시 15분에 출상합니다.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주)


<화장장>


서울추모공원 관내 화장 시간은 06시 40분입니다. 운구 시작 시간은 06시 10분부터 시작입니다. 여섯 번째로 고인을 모십니다. 


전동카트 위에 모시고 화구로 이동합니다. 전동카트 뒤로 영정사진과 위패를 모시고, 상주, 유가족 분들이 그 뒤를 따릅니다.

화구 입로 전 육신의 마지막 인사를 올립니다. 그 자리에서 상주님과 가족, 친지 분들과 제자들은 떠날 줄을 모르고 눈물을 흘리며 고인을 배웅합니다.


 

<대 기>​


입로 후 유가족분들은 대기실에서 수골 전까지 대기합니다. 이때 식사나 음료 등을 서울추모공원 내 입점한 카페테리아나, 식당에서 식사를 하십니다. 

참석해 주신 분께 상주님께서는 아침식사를 대접하였습니다.


​<수 골>​


약 한 시간 사십분 07시 40분 수골 예정이라는 안내 방송이 나오면 수골실로 이동합니다. 유골이 나온 상태에서 분골을 진행한 후 유골함에 옮겨 모십니다.

유골함을 모시고 삼성서울병원으로 복귀하여 가족분들끼리 2차장지로 이동하셨습니다.




후불제 상조기업 - 예담라이프 주식회사



상주님과 가족분들 3일간의 장례 기간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갑작스러운 이별에 함께 아파하고 아쉬움에 눈물 나는 장례였습니다.

아버님, 이제 편히 쉬시고 가족분들도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禮를 다하여, 감동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代表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장례 긴급출동


☎ 1660 - 0959


목록보기